본문 바로가기
하자 육아 :)/육아용품 후기

말랑하니 온오프 샤워기 내돈내산 (아기 샤워기 - 수압 조절 가능)

by bbungss 2025. 5. 14.

아기 출생 후 부터 쭉 통목욕으로 해왔는데 아기 몸무게가 6kg 이 넘어가면서 몸을 헹구고 머리 감길때 너무 힘이 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샤워기로 시도 해보자 싶어서 또래 아기 엄마들의 의견과 인터넷 서칭을 거쳐 수압 조절과 샤워기에서 온오프가 가능한 말랑하니 온오프 샤워기로 결정해 구매했다.
 
색상도 내가 딱 좋아하는 색상! (아몬드 밀크 색상이라고 하는데 크림베이지? 색상으로 감성템 느낌 ㅎㅎ) 바로 필요한 제품이라 그냥 바로 보이는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했고 2일정도 걸려서 배송이 왔다.

 
2중 필터기능이 있고 잔수 배출기능도 있다고 하기에 여분의 필터와 샤워호스를 함께 구매하였다.
 
말랑하니 온오프 샤워기는 2개의 필터가 있는데 하나는 샤워기 헤드에 하나는 샤워기 바디에 위치해있다.
 

말랑하니 온오프 샤워기의 2중 필터 (출처 : https://brand.naver.com/malanghoney/products/11351255148)

 
샤워기 바디 필터는 위에 사진에서 설명하듯이 PLA 필터, 헤드에는 ACF 필터로 구성되어있고 사실 전문분야는 아니기 때문에 필터의 성능 등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중금속 및 잔류염소, 최근 이슈화 되는 미세플라스틱도 함께 걸러준다고 하니 믿고 구매하게 되었다.
 
교체주기는 바디필터가 2-3개월, 헤드필터가 5-6개월이라고 되어있어 일단 바디필터만 여분을 구매하였고 헤드필터는 사용하다가 필요시 재구매하려고 한다.

 
샤워기는 안에 헤드필터와 바디필터가 이미 결합된 채로 들어있고 샤워호스는 안에 플라스틱 스패너와 고무링이 함께 들어있다.
샤워호스를 설치하는 일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남편이 플라스틱 스패너가 안된다고 그냥 놓고 나가서 내가 해보니 오히려 잘됐다..ㅎㅎ 그냥 하기 싫었던 걸까? ㅎㅎㅎ)
호스의 육각형의 너트 모양이 있는 부분이 수전에 원형 너트 모양이 샤워기 바디 쪽으로 가도록 방향만 맞게 한다면 쉽게 설치 가능하다!

 
플라스틱 스패너가 헛돈다면 위에 맨 오른쪽 사진처럼 조금 더 육각 너트와 밀착시키도록 힘을 줘서 밀어 넣어 스패너의 3개의 단차중 2번째 단차에 넣으면 딱맞게 되고 쉽게 돌려진다. (남편이 못했던 것... 그냥 대충 돌리기만하니 헛돌지...ㅎㅎㅎ)
 
다 연결하고 나서 샤워기를 켜보니 수압조절도 잘되고 좋다. 한손으로 수압 조절이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온오프 돌리는 것도 어렵지 않았고 잔수 배출도 너무 잘된다.

 
아기도 수압이 세지 않아 무서워하지 않고 좋아하고 목욕때 마다 좀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ㅎㅎ

반응형